뉴시스

스포츠 시즌 개막에 식품업계도 스포츠마케팅 나서

입력 2019.04.21. 08:10 댓글 0개
【서울=뉴시스】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봄 마라톤대회인 '2019 꽃봄버킷레이스'에 후원사로 참여해 자사 제품을 지원했다. 2019.4.21(사진=천호엔케어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봄을 맞아 본격적인 스포츠 시즌이 시작되면서 식품업계도 스포츠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마라톤,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후원을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봄 마라톤대회인 '2019 꽃봄버킷레이스'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봄을 맞아 달리기를 즐기는 대회 참가자들에게 자사 건강식품인 '웰스'를 증정하고 별도의 브랜드 부스도 운영했다.

특히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을 맞아 브랜드 부스를 통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틱형 건강식품 '판타스틱'과 파우치형 음료인 '신이 주신 선물 노니', '내 몸을 깨끗하게 비트즙', '매일 더 예뻐지는 시간 히비스커스 석류' 등을 선보였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따뜻한 봄을 맞아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천호엔케어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소개하고자 '2019 꽃봄버킷레이스'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지난 7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2019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자사 뉴트리션 제품을 지원했다. 수분 섭취를 돕는 '인스턴트 허벌 베버리지', '오리지널'과 신제품 '애플캐모마일향', 간편대용식 '포뮬러(Formula) 1 건강한 식사 쿠키앤크림맛' 등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풀무원샘물은 프로야구팀 키움 히어로즈의 후원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자사 생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다양한 종목의 국내 스포츠팀에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프로야구팀 '키움 히어로즈'의 경우 올해 시즌에도 후원을 이어가면서 '풀무원샘물 바이 네이처(by Nature)' 500㎖ 제품 총 6만병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뉴트리션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프로야구 이종범 코치(LG트윈스)와 이정후(키움히어로즈) 선수를 비롯해 양창섭(삼성라이온즈), 송성문(키움히어로즈), 구창모·이민호·박민우(NC다이노스) 등의 선수들에게 자사 종합비타민 '헬스팩'과 단백질 제품 등을 지원한다.

pjk7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