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예산 증액 요구 시기상조"

입력 2019.04.19. 16:22 댓글 0개
국강현 구의원 245회 임시회 5분 발언서 지적

【광주=뉴시스】신대희 기자 = 광주 광산구가 기업주치의센터 출범 4개월만에 센터 예산 증액을 요구한 것은 시기상조이자 사업 취지에도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왔다.

광주 광산구의회 국강현 민중당 의원은 19일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이 같이 주장했다.

국 의원은 "광산구는 기업주치의센터 설립 뒤 최소 1년간 운용 과정을 지켜보기로 했다. 사업 평가도 거치지 않고 출범 4개 월 만에 센터 인건·사업비 1억7000만 원(추가경정예산) 인상을 요구한 것은 시기상조"라고 지적했다.

이어 "최소한의 예산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을 지원하겠다는 약속도 지키지 않은 셈"이라며 "추경에 인건비를 인상시켜 안건만 통과시키고 보자는 생각으로 보인다. 이는 사업 취지에도 맞지 않고, 의회를 무시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광산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 12월19일 평동종합비즈니스센터에 기업주치의센터 문을 열었다. 호남대 산학협력단이 운영을 위탁받았다.

구정 중점 과제인 기업주치의센터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진단 ▲정책·자금 연계 ▲중소기업 기술·제품 홍보 등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맡는다.

센터장(경영·기술·금융·마케팅·공공기관 분야 기업 지원 경력 10년 이상)을 포함, 주치의 5명(경력 6년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홈페이지 구축, 주치의 처우 개선, 각종 컨설팅 비용 등 사업 운영에 한계가 있어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센터 안정화를 위해서는 예산 증액이 불가피하다. 실제 인상을 요구한 인건비는 6000만 원 가량이고, 나머지는 사업비"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245회 임시회에서 윤혜영 의원과 김영관 의원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하남3지구 무장애 광산 시범사업 지구 지정을 제안했다.

sdhdre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