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

'체면 구긴' 최형우 & 양현종, 불안한 시선 씻어낼까?

입력 2019.04.08. 11:21 수정 2019.04.08. 15:58 댓글 0개

돌아오라! 해결사 & 에이스.  

KIA 타이거즈가 지난 주는 7일 키움과의 광주경기가 비로 취소되면서 5경만 치렀다. 성적은 2승 3패. 전체 성적은 5승8패로 공동 7위에 랭크되었다. 개막 이후 주춤한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투타의 밸런스가 맞지 않고 있다. 선발진과 불펜진 모두 주춤했고 득점력도 부진한다.  이번 주는 NC(광주)와 SK 등 상위권 팀들과 6연전을 갖는다. 최저 목표는 반타작 승부. 그러나 만만치 않는 6연전이다. 

▲터져라 4번타자! 최형우의 해결 본능?

개막 이후 득점력은 경기당 4.5점으로 낮다. 주전들의 부진이 컸다. 제대로 맞는 타자는 이명기 정도에 불과했다. 김선빈, 안치홍, 김주찬, 나지완, 해즐베이커, 최원준 등 주전타자들이 동반부진했다. 안치홍은 3할1푼8리의 타율로 체면을 차렸지만 작년의 해결사의 모습이 아니었다. 특히 4번타자 최형우는 18번의 득점권 찬스에서 안타는 3개만 터트렸다. 득점권 타율이 1할8푼8리에 불과하다.  

게다가 김선빈, 김주찬은 각각 오른쪽 허벅지, 허리 통증으로 1군에 빠졌다. 여기에 극심한 타격 부진에 시달려온 제레미 해즐베이커와 나지완마저 2군으로 강등됐다. 대신 젊은 이창진, 류승현, 박준태 등을 기용하는 타선을 가동하고 있다. 젊은 패기로 활기를 불어넣고 있지만 결국은 베테랑들이 해주어야 가능하다. 특히 4번타자 최형우의 회복이 이번 주에서 키워드가 될 전망이다. 

▲ 던져라! 에이스 양현종 자존심 회복?

이번 주 선발로테이션은 조 윌랜드-김기훈-양현종-제이콥 터너-미정-윌랜드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KIA에게 지난 주 에이스 양현종의 부진과 대체 선발 황인준의 부진이 아쉬운 대목이었다. 양현종은 삼성전에서 2이닝 7실점으로 무너졌다. 2경기 연속 대량실점했다. 황인준도 키움전에서 4이닝을 버티지 못했다. 여기에 이민우, 이준영, 문경찬 등 불펜이 1이닝에 9실점을 하는 부진을 겪었다. 

터너가 첫 경기 5이닝 8실점의 부진을 털고 2경기 연속 호투를 펼치는 희망 뉴스도 나왔지만 선발진과 불펜의 삐걱거림이 더욱 커보였다. 이번주는 11일 NC를 상대하는 양현종의 회복 여부가 관심을 모은다. 고졸 김기훈이 세 번째 등판에서도 힘을 유지할 것인지도 관전포인트이다. 마운드가 강력한 NC 타선을 상대로 어떤 결과를 낼 것인지가 주간 성적을 가늠할 것으로 보인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