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황교안 "北 환상 버려라…연락사무소 철수 참담"

입력 2019.03.23. 20:52 댓글 0개
"이제라도 북한에 대한 환상 대신 냉철한 비핵화 노력해야"
"文정권이 경제 망가뜨려…국민은 소득주도성장 실험대상"
"샤이보수 하다 보니 망해…시장경제·자유민주주의 외쳐야"
【창원=뉴시스】차용현 기자 = 23일 오후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지원유세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강기윤 후보와 함께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성주사를 찾아 총무스님과 다과를 놓고 대화를 하고 있다. 2019.03.23. con@newsis.com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북한이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일방적으로 철수한 것을 두고 "정말 참담한 결과"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 성주사에서 취재진에게 "정부가 그동안 일방적으로 북한에 끌려가면서 미국과는 다른 행보를 보였다"며 "이제라도 북한에 대한 환상을 버리고 냉철하게 북한 비핵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의 연락사무소 철수는 기본적으로 북핵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안위와 생명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가 이 정부의 첫째 목표가 됐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창원성산 지역구 후보단일화를 합의한 데 대해 "가치가 다른 정당들이 단일화한다는 것은 결국 정치야합"이라며 "한국당은 당당하게 국민에게 심판받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별장 성접대 의혹 등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전날 해외 출국 과정에서 긴급 출국금지가 내려진 데 대해서는 "관련 당국이 필요한 조치를 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4·3 보궐선거 창원성산 지역구 강기윤 후보 유세 지원에 나선 황 대표는 이날 창원 복개천 시장을 찾아 "문재인 정권은 우리 경제를 다 망하게 했다. 폭망케 했다"며 "이제 다시 살릴 힘은 우리 자유한국당 밖에 없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 정부는 경제를 모른다. 경제 살릴 길도 모른다"며 "소득주도성장이라고 하는 이상한 망가진 경제원리를 가지고 와서 이 경제에 적용하니 국민들이 경제 실험대상이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IMF도 견뎠고 금융위기도 견뎠고 그래서 다른 지역들이 다 부러워하던 그런 창원이다. 이제 창원도 무너지고 있고, 일자리도 무너지고 있다"며 "지금 이 정부는 개성공단만 알지 창원공단은 챙기지 않는다. 탈원전 때문에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 탈원전 협력업체 300여개가 다 문 닫을 판이 되었다"고 걱정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며 "이 정부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분노를 명백하게 보여줘야 하지 않겠냐. 문 닫는 원전, 살려내야 하고 무너져 가는 원전 협력기업 다시 회복시키고 창원경제 살려야 하지 않겠냐"고 했다.

또 "지금까지는 우리가 '샤이보수'였다. 우리의 뜻을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나라가 망하게 됐다"며 "이제 여기 계신 분들 '샤이보수' 하지 말고 시장경제, 자유민주주의를 외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강기윤 후보와 함께 제가 무너져가는 창원경제를 살리도록 하겠다"며 "여러분의 손으로 이 정권 심판하고 창원경제 살릴 강기윤, 확실하게 밀어달라"고 유권자들에게 표를 부탁했다.

p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