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인 형제 필리핀 호텔서 추락사…외교부 "철저 수사 요청"

입력 2019.03.22. 22:57 댓글 0개
현지 경찰, 사고사·타살 가능성 포함해 수사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외교부는 필리핀의 한 호텔에서 한국인 남성 2명이 추락해 사망했다고 22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46분(현지시간·한국시간 오전 6시46분)께 필리핀 마닐라 인근 마카티시의 한 호텔에 투숙하던 한국인 남성 2명(38·35세)이 추락해 사망해 있는 것을 순찰 중이던 현지 경찰이 발견했다.

현지 경찰은 사망자들을 최초로 발견할 당시 다른 외상은 없었으며 현장 감식 및 CCTV 확인 결과 외부 침입 흔적도 없으나, 사고사 또는 타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 중이다.

외교부는 "주필리핀대사관은 사건 인지 즉시 담당영사를 현장에 파견해 사건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현지 경찰에 사망경위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또 "향후에도 현지 경찰의 수사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필리핀 입국 유가족을 대상으로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필리핀 현지언론 템포 등에 따르면 사망한 한국인 남성들은 형제 관계이며, 호텔 카지노에 자주 출몰했다. 현지 경찰은 이들이 묵고 있던 3층에서 떨어졌다고 말했다.

fi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국제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