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신문

쌍촌동, 숨겨진 #갬성을 찾아서

입력 2019.03.22. 15:29 댓글 0개
핫플in광주-①쌍촌동
이름부터 특이한 ‘오월문’, 커피 안파는 듯 파는 ‘코피발리’

핫플이란 핫플레이스란 뜻으로 유행하는 장소를 말한다. 특히 SNS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인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자신들의 일상을 남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특별하고 예쁜 곳을 찾는다. 핫플in광주는 광주의 유행하는 장소를 소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만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알려주려 한다. -편집자 주-

1.고즈넉한 분위기의 ‘오월문’

쌍촌동 상무오월로 19번길20 구주소는 쌍촌동 1279-3  먹자골목에 위치한 감성카페이다. 누가봐도 외관부터 빈티지한 감성의 분위기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이다. 어떻게 보면 또 다른 레트로한 감성 또한 많은 사람들과 블로거들의 취향저격일 수밖에 없다.

이곳은 주택을 개조해 카페로 만든 곳으로 기존의 카페와는 달리 다양한 음료메뉴보단 적은 메뉴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군밤 또한 방문객들의 식욕과 호기심을 끌어내는 좋은 발상 템 이다. 

흔히 카페든 어디든 기다리는 순서를 부를 땐 진동벨을 쥐어주지만 이곳은 나무판을 줘서 오월문 만의 개성이 돋보인다.  더욱더 좋은 점은 카페내부에서 손님들이 생일파티가 가능하다는 점! 혹시 생일파티를 하고싶은데 건전하게 하고싶다! 오월문을 추천한다.

카페에 더 들어가면 셀프바에서 물과 시럽, 설탕 등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방문한 날을 기록할 수 있는 방명록 또한 센스가 돋보인다. 운영시간은 수요일, 일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후1시부터 오후 12시까지이니 휴일은 피해가는 것이 좋겠다.

2.쌍촌핫플 ‘코피발리’ 

쌍촌동 코피발리는 쌍촌동 서구 상무대로에 위치한 카페이다. 코피발리는 카페 외관부터 내부 디자인까지 감성글귀, 지나가는 행인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만한 내용의 글귀가 적혀있다.

내부에는 사장님만의 센스있는 메뉴들도 다양화되어 아기자기한 이름이 붙어있다. 2층까지 카페로 연결된 이곳은 센스 있는 피규어, 그리고 수많은 셀카와 포토존으로 어우러져 있어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계절에 따라 시즌 메뉴가 다르지만 겨울철에는 딸기를 이용한 메뉴를 선보이면서 딸기군단이라는 이름으로 딸기음료도 판매하고 조리퐁 이라는 과자를 이용하여 음료를 만들어서 요리조리 퐁단군단이라는 이름을 걸고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코코퐁이라는 과자를 이용하여 동글동글 코코퐁군단이라는 음료들을 만들어 판매중이다.

이렇듯 여러 방문객,손님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하여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매장 한편에는 나뚜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판매하고 귀여운 피규어도 따로 판매중이다. 영업시간은 평일은10시부터 12시반까지 이며 주말은 11시부터 1시반까지 이다. 문상현 수습기자.msh8275@daum.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