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해찬 "한국당, 색깔론 논쟁으로 선거운동…공안정국 조성"

입력 2019.03.22. 10:13 댓글 0개
"4·3보궐, 지역경제 살릴 적임자 선택"
"경남을 산업·고용위기 만든 건 한국당"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4차 민생연석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3.19.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은 한주홍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3 보궐선거 공식 선거와 관련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선거운동이 아니라 공안정국을 조성하는 과거의 관습을 다시 또 꺼낸 느낌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 지도부는 색깔론 논쟁을 가지고 선거를 치르려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청원 성산 권민호 후보, 통영·고성 양문석 후보가 지역 경제를 책임질 집권당 후보로 당당히 싸우고 씩씩하게 유세에 나섰다"며 "지난주 통영에 갔는데 남녀노소 불문하고 한 목소리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말했다"고 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어느 당이 지역경제를 살리고 누가 일자리를 만들 적임자인지 선택하는 선거"라며 "보수정권 9년간 경남을 산업위기, 고용위기 지역으로 만든 게 한국당"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철지난 색깔론으로 지역 언론 호도하고 국론 분열시키는 태도야 말로 심판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남을 어렵게 했던 조선업 위기도 최근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고용산업위기 지역 연장과 대륙철도 예타 면제와 조기착공이 경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