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내 주변 일자리, 지도 위에서 한눈에 보세요"

입력 2019.03.20. 10:30 댓글 0개
통계청, 20일부터 '일자리 맵' 서비스 개시
【세종=뉴시스】통계청의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포털 메인 화면. (사진 = 통계청 제공)

【세종=뉴시스】장서우 기자 = 내가 거주하는 지역 근처에 위치한 일자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통계청은 20일 지도상에서 공공·민간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자리 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맵에는 매일 수집된 구인 정보와 일자리 통계 지표가 함께 실려 있다. 공공 부문에서는 고용노동부의 고용정보시스템인 '워크넷' 상 자료를 얻고, 민간 부문에서는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로부터 구인 정보를 수집한다.

통계청이 운영하고 있는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http://sgis.kostat.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일자리 맵' 탭을 선택하면 '오늘의 구인현황', '지역·급여·직종별 일자리 조회', '구인 현황 분석', '32개 지표를 바탕으로 한 일자리 통계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구직자는 교통, 환경, 생활편의시설 등 일자리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은 지자체별로 제공하는 일자리 관련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다. 지자체와의 연계는 하반기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suw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