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百, 파트너사 위한 ‘마사지샵’ 오픈

입력 2019.03.20.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표주연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파트너사의 복지를 위한 마사지샵인 ‘L 캐어(Care) 룸’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L Care 룸에서는 헬스키퍼(안마사)가 파트너사 직원들을 직접 마사지 한다. 잠실점은 장애인고용단과 연계해 시각 장애인 마사지사를 고용했다.

롯데백화점은 파트너사 직원들의 감정 노동 Care를 위해 악성 컴플레인 고객 응대 방법을 적은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직원들의 신체까지 관리하기 위한 복지 프로그램은 잠실점에서 운영하는 L Care 룸은 최초다.

L Care 룸은 1회 30분, 하루 5~10명이 사용할 수 있다. 한달 단위로 예약을 받는다. 헬스키퍼들의 주휴(2일)와 공휴일을 제외하고 한 달에 200명 정도가 마사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사지 서비스는 신체적 업무 부담이 많은 판매 사원 위주로 제공된다. 근골격계 질병 등 신체적 질환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사 직원은 우선 선정한다.

롯데백화점 박완수 잠실점장은 “현재 파트너사 직원들은 고객 응대로 인한 감정 노동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근무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육체적 피로감도 쌓이고 있다”며 “이에 시각 장애인 안마사 고용을 통해 파트너사 직원들의 신체를 관리하여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사지샵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pyo0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