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동산업자가 대가성 고액 후원?…진영 "적법하게 관리"

입력 2019.03.19. 17:21 댓글 0개
"후원자, 지역 상공회장·복지재단 이사장 지내"
"고도제한 완화는 주민 요구…의정활동과 무관"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 2019.03.12.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임종명 기자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19일 서울 용산지역 부동산 개발업자로부터 대가성 고액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이날 한 언론은 진 후보자가 해당 업자에게 2008년 500만원, 2010년 500만원, 2016년 490만원 등의 후원금을 받았고 이를 대가로 용산구의 최고 고도지구 완화와 재개발을 요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진 후보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던 2010년 서울시 등을 상대로 재개발 허가를 수차례 촉구했다. 이 개발업자는 옛 용산터미널 부지에 대규모 호텔을 건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 후보자 측은 이에 대해 "후보자는 후원금을 정치자금법에 따라 적법하게 철저히 관리해 왔다"며 "후원금 순위도 매년 하위권이었다"고 반박했다.

부동산 개발업자에 대해서는 "용산구 상공회 회장을 지낸 기업가이자 용산복지재단 이사장으로, 진 후보자의 의정활동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인물"이라고 밝혔다.

국회 상임위 활동을 하며 용산 재개발을 촉구하는 등 압박을 넣은 것 아니냐는 의혹 제기에는 "남산의 고도제한이 오랜 기간 지속돼 용산구 주민들이 낙후된 환경에서 재산권을 크게 제한 받고 있는 상황이었다"며 "고도제한 완화 발언은 지역구 의원으로서 용산구 지역주민의 공통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