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오승환 ˝한신팬들에게 미안해˝

입력 2016.02.24. 13:46 댓글 0개

 미국프로야구(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오승환(34)이 일본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일본팬들에게 사과했다.

일본 스포츠전문매체 데일리스포츠는 24일 오승환과의 인터뷰를 게재했다.

오승환은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에서 새로운 소속팀 세인트루이스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이다.

인터뷰에서 오승환은 2년간 일본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으로 한신 타이거즈의 팬들을 꼽았다.

그러면서 그는 "제대로 인사를 하지 못하고 갑작스럽게 떠나게 돼 죄송하다"고 말했다.

오승환은 2014년 일본프로야구에 진출해 한신의 마무리투수로 활약하며 2년 연속 센트럴리그 구원왕에 올랐다.

그러나 지난 시즌을 마치고 해외원정도박 파문에 휩싸였다. 벌금 700만원에 약식기소 처분이 되면서 일본무대에 남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우여곡절 끝에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게 된 그는 "회복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 그 경험에서 야구와 팬들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배웠다"면서 "아직 일본에도 저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이 한명이라도 남아있을지 모른다. 그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던지겠다"고 했다.

메이저리그 적응에 대한 것을 묻는 질문에는 "한신에서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메이저리그의 다른 공인구에 대해서는 "이 공이 제게 더 맞는 것 같다"고 했고, 상대적으로 단단한 마운드 역시 "흙이 부드러우면 등판할 때 거칠어지면서 발을 딛기 나쁘다. 딱딱한 편이 더 던지기 쉽다"면서 적응을 자신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