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강정호, 재활과정 '착착'…첫 공식훈련서 3루 수비

입력 2016.02.24. 13:43 댓글 0개

미국프로야구(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9)가 순조롭게 재활 과정을 밟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24일(한국시간) "강정호가 첫 공식 훈련에 제한적이나마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피츠버그 선수단은 플로리다주 브레든턴의 파이어리츠시티에 모여 첫 전체 훈련을 진행했다.

강정호는 3루 위치에 서서 가뿐히 공을 잡은 후 1루로 던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아직 타격 연습은 없었다. 대신 강정호는 배팅연습을 하는 동료들의 모습을 유심히 지켜봤다.

훈련을 마친 후 클린트 허들 감독은 강정호의 재활 상태에 대해 조금 더 명확히 밝혔다.

허들 감독은 "아직 라이브베팅을 할 필요는 없다. 실내 타격 연습이나 티배팅을 먼저 할 것이다"면서 "강정호는 굉장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매우 잘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강정호는 지난해 9월18일 시카고 컵스와 홈 경기에서 유격수 수비 도중 1루 주자 크리스 코글란의 거친 슬라이딩 태클에 왼쪽 정강이뼈가 골절되는 큰 부상을 당했다.

이 부상으로 시즌을 접어야 했던 강정호는 곧바로 수술을 한 뒤 미국에서 오랜 기간 치료와 재활을 병행했다.

당초 강정호의 복귀 시기는 5월 이후가 될 것으로 보였다. 지금은 4월 중으로 복귀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