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손석희 "사실 곧 밝혀질 것"…19시간 경찰 조사 받아

입력 2019.02.17. 05:10 댓글 0개
전날 오전 7시40분께부터 장시간 조사
폭행·배임 피고소인, 협박 고소인 신분
기자 말 더듬자 "차분히 하라" 이야기도
경찰, 곧 프리랜서 기자 김씨 조사 계획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폭행과 협박 의혹을 받고 있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7일 새벽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뒤 귀가 중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9.02.17.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이창환 수습기자 = 폭행·배임·명예훼손 등 혐의를 받는 손석희(63) JTBC 대표이사가 19시간에 걸친 경찰 조사를 받은 후 "사실이 곧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17일 오전 2시47분께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친 후 "폭행과 배임 등 모든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고 하는데 사실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다.

"증거 관련 자료를 제출했냐"는 질문에는 "증거 다 제출했다"고 말했다. 질문을 한 기자가 말을 더듬자 "차분하게 하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손 대표는 추가적인 조사 일정을 묻는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은채 대기하던 차량을 타고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한편 경찰서에서 대기하던 보수성향 유튜버 10여명은 손 대표의 모습이 보이자 "태블릿 PC 누구한테 받았느냐", "대답하라"며 항의했다. 이들은 손 대표가 탄 차량을 막아서기도 했다.

경찰은 손 대표를 전날 오전 7시40분께부터 폭행·배임 등에 대한 피고소인 신분이자 협박 등 사건의 고소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손 대표는 프리랜서 기자 김모(49)씨 폭행, 김씨에게 월수입 1000만원의 2년 용역 계약을 제안했다는 배임 및 배임미수, 김씨에 대한 명예훼손·협박 등 혐의를 받고 있다.

이번 논란은 지난달 10일 오후 11시50분께 프리랜서 기자 김씨가 서울 마포구의 한 주점에서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하며 시작됐다.

김씨는 "2017년 4월16일 손 대표가 경기도 과천시 한 주차장에서 낸 교통사고 관련 취재 중 손 대표가 기사가 나가는 걸 막고 회유하기 위해 JTBC 작가직을 제안했으며, 이를 거절하자 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손 대표는 자신이 김씨의 취업 청탁을 거절하자 김씨가 지나치게 흥분했고 진정시키는 과정에서 접촉이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김씨를 공갈 미수와 협박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폭행과 협박 의혹을 받고 있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7일 새벽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뒤 귀가하고 있다. 2019.02.17. photocdj@newsis.com

김씨는 이달 7일 손 대표를 협박·명예훼손 혐의 등 혐의로 역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또 지난달 27일 김씨는 손 대표가 폭행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2년간 월수입 1000만원을 보장하는 용역 계약을 제안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보수단체 자유청년연합 장기정 대표는 손 대표를 배임 및 배임미수 혐의로 고발했고 지난 13일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마포서는 손 대표 관련 모든 사건을 병합해 수사 중이다.

경찰은 이날 손 대표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조만간 프리랜서 기자 김씨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newkid@newsis.com

leec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