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한전공대, 세계적인 대학으로 육성하겠다”

입력 2019.01.28. 12:01 수정 2019.01.28. 12:09 댓글 0개
김영록 지사 “200만도민과 진심으로 환영…광주와 상생 발전 강화할 것”
뉴시스 제공

김영록 전남지사는 28일 한전공대 부지로 나주 부영CC일원이 최종 확정된 것과 관련 “세계적인 에너지특화 공과대학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번 결정을 200만 전남도민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한전공대 후보지 선정과정에서 우리 도와 선의의 경쟁을 펼쳐왔던 광주시와 시민들께 진심으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말했다.

김 지사는 “전남도와 광주시는 원래 한 뿌리였고 경제적 공동체였다”며 “오늘의 결정을 계기로 광주시와 상생발전을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상생협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한전공대를 중심으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를 만들겠다며 그 과정에서 나주혁신산단과 광주 도시첨단산단의 기업들이 한전공대의 연구성과를 함께 향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이번 부지결정으로 겨우 ‘한발’을 디뎠을 뿐이다. 앞으로 수많은 과정이 남아있고 풀어야할 숙제가 산적해 있다”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한전공대 설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광주와 전남 지역전체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지역 상생 협력을 재차 강조했다.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