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폴리텍대학, 일자리특화대학 선포…"국민의 일터 책임"

입력 2019.01.24. 11:30 댓글 0개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이 일자리특화대학 선포식을 갖고 새로운 슬로건과 6가지 전략목표를 발표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정수캠퍼스에서 '비젼 2020,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국민의 일자리특화대학 선포식'을 가졌다.

폴리텍대학은 이날 '취풍당당! 취업은 한국폴리텍대학', '기술을 빚다, 일자리를 잇다, 한국폴리텍대학' 등 새로운 슬로건 2개를 공개하며 일자리특화대학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일자리力, 기술力, 폴리텍인力' 3가지의 비전과 함께 6가지의 계량화된 목표, 9가지 세부과제의 로드맵을 정립, 이른바 '3·6·9 전략'을 선언했다.

3가지 비전에 따른 6가지 전략목표는 ▲뿌리-기간산업의 고도화 및 4차 산업 중심 학과 신설·개편 ▲교육훈련 품질 향상 ▲포용적 직업교육훈련강화로 연 10만개 국민 일자리 지원 ▲대졸 미취업자, 신중년 등 구직자별 대표 교육모델 정착 ▲합리적 평가제도 확립 및 화합·상생의 조직문화 구축 ▲세대교체에 따른 교직원 맞춤역량 강화 등이다.

폴리텍 이석행 이사장은 "지난 50년 간 일자리와 국민을 잇는 다리 역할을 충실히 해온 우리 대학은 앞으로의 50년을 바라보며 새로운 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청년에게는 희망찬 미래를, 중년에게는 새로운 도약을 실현시켜주는 일자리 플랫폼으로서,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국민의 일터를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