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허석 순천시장 명예 지구지킴이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9.01.22. 16:54 수정 2019.01.22. 16:59 댓글 0개
지구온도 1℃ 낮추기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 국회에서 출범식

허석 순천시장이 22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괜찮아 지구야’ 캠페인 출범식에서 명예지구지킴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날 행사는 송영길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허석 순천시장, 이항진 여주시장 등이 함께 했다.

출범식에서 송영길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허석 순천시장, 이항진 여주시장이 명예지구지킴이 홍보대사로 위촉돼 앞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생태환경 보호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실천을 하고, 이를 SNS로 확산시키는 실천 캠페인으로 처음 시도되는 환경 캠페인 모델이다.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의 지구지킴이들은 전국에 4세~13세의 어린이들로 구성돼있다.

아이를 바르게 키우고, 아이들에게 미래에 좋은 환경을 물려주고 싶은 마음이 모여서 만들어진 캠페인이다.

그 동안 지구지킴이 어린이들은 SNS 기반으로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생활 속 실천 사항을 공유하는 활동을 해왔다.

이번 출범식에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어린이 지구지킴이 중 100명과 부모님 서포터즈 200여명을 초청해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자 개최됐다.

이날 명예 지구지킴이 홍보대사로 위촉받은 허석 순천시장은 “지구지킴이 어린이들의 작은 실천이 많이 알려져서 더 많은 어린이들이 실천을 함께 하기를 바라고, 이 캠페인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에서 #지구지킴이 #괜찮아 지구야를 검색하여 그 내용을 확인하고 손쉽게 동참할 수 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