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수입車단신]포르쉐, '카이맨 GT4 랠리' 생산 계획 발표 外

입력 2019.01.22. 16:4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포르쉐는 2020년 시즌을 목표로 'FIA R-GT' 규정을 준수하는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포르쉐의 미래 랠리카는 지나해 개발된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가 아닌, 이번달 초에 공개된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기반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3.8ℓ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425마력을 발휘하는 718 카이맨 GT4 랠리는 GT4 시리즈, 클럽스포츠 그리고 트랙데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커스터머 레이싱카다. 더 강력한 주행 성능과 환경 파괴 없이 지속되는 부품 사용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되고 있으며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최초로 천연 섬유 복합 재료로 구성된 차체 부품을 사용한다. 지난해 독일 랠리에 등장한 포르쉐 카이맨 GT4 콘셉트 랠리카는 랠리 팬 캠프, 팀, 드라이버, 대회 주최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포르쉐의 새로운 개발 프로그램에 결정적인 요인이 됐다. 눈길과 빙판 위에서의 첫 번째 시험 주행은 오스트리아 첼암제의 'GP 아이스 레이스(GP Ice Race)' 대회 전 포르쉐 동계 이벤트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회공헌 비영리단체(NPO) 파트너인 (재)한국사회투자와 서울시가 서울 중구에 있는 시청별관에서 서울시가 추진하는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는 서울특별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통학로 주변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 학교 선정은 '가로수와 띠녹지 조성이 가능한 곳', '담장, 옹벽 등 벽면 녹화가 가능한 곳', '도로의 차선수 혹은 차선폭 축소로 보행과 녹화 공간 확보가 가능한 곳' 등을 다각도로 검토한 후 이뤄진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특별시의 학교 통학로 녹화 사업에 향후 3년간 약 10억원 규모를 지원할 계획이며 한국사회투자와 실제 녹지조성 공사에 필요한 업체 선정, 관리 감독 등 전반적인 과정을 담당하게 된다.

▲토요타코리아가 토요타 수원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대지 1570㎡, 연면적 800㎡, 지상 2층 규모의 토요타 수원전시장과 서비스센터는 '에코'를 콘셉트로 꾸며져 토요타 브랜드의 친환경 이미지를 한눈에 느낄 수 있으며 서비스 공간에서는 4개의 워크베이를 통해 월 최대 600대까지 수리할 수 있다. 1층에는 토요타의 다양한 차량 전시와 서비스센터, 고객라운지가 함께 운영돼 차량 상담, 시승, 금융, 보험상담은 물론 서비스 접수와 대기까지 1:1 고객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이브리드 존, 키즈 존, 음료 바 등 고객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 토요타 브랜드와 고객 감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됐다.

mink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