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 론칭

입력 2019.01.20. 18:37 댓글 0개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라이브챗 도입 이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샹그릴라·포시즌스 등에 비견될 만한 글로벌 호텔 체인 면모 갖춰
【서울=뉴시스】LHM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최근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LOTTE Hotels & Resorts Magazine, 롯데호텔앤리조트 매거진)'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을 도입한 데 이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이다.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제158호까지 발간한 멤버십 매거진 '프리빌리지(Privilege)'를 디지털화했다.

LHM은 국문, 영문 등 2개 언어로 제공된다.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인 페이지의 경우 커버 영상을 통해 그달의 테마를 생생하게 전하고, 하단에 태그를 수록해 관련 주제의 콘텐츠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수록되는 콘텐츠는 '아트 앤 컬쳐(Art & Culture)' '트래블 앤 익스피리언스(Travel & Experience)' '푸드 앤 드링크(Food & Drink)' '기프트 앤 쇼핑(Gift & Shopping)' 등 4개 카테고리에 걸쳐 매월 신규 콘텐츠 10여 건을 게재한다. 품격 있는 삶을 위한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한다.

창간호인 1월호에는 '일본 니가타현 묘코시 롯데아라이리조트에서 보내는 겨울 여행' '현대미술로 재탄생한 과자 포장지 인쇄 공장' '꿀술로 불리는 미드(Mead)' 등 여행, 문화, 미식 등 정보를 수록했다. 모든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 공유도 가능하다.

메일 주소를 입력한 독자에게 월 1회 신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보내준다.

롯데호텔은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로서 최다인 30개 호텔(국내 19개·국외 11개)에서 총 1만여 실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은 LHM 론칭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호텔 체인으로서 면모를 갖추게 됐다"며 "특히 LHM은 샹그릴라의 '이너 서클(Inner Circle)', 포시즌스의 '포시즌스 매거진(Four Seasons Magazine)' 등 글로벌 호텔 체인의 디지털 매거진에 비견되는 콘텐츠 구성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오는 23일부터 2월1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LHM 론칭 기념 '내가 뽑은 디지털 매거진 베스트 이벤트’를 연다. 마음에 드는 LHM 콘텐츠 3개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 뷔페 '라세느' 식사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엔제리너스 커피 기프티콘 등을 나눠준다.

a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