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남인순 "심석희 사건 중대 범죄행위…미투 끝나지 않아"

입력 2019.01.09. 10:28 수정 2019.01.09. 11:54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차 확대간부회의에서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 전원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01.09.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은 한주홍 기자 =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9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를 성폭행 혐의로 추가 고소한 것과 관련 "지도자가 업무상 지휘와 위력을 이용해 국가대표를 미성년자 때부터 상습 성폭행한 사건으로 심각하고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지적했다.

남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1차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사건은 업무상 위계·위력에 의한 추행죄에 징역형이 강화되는 등 제도개선 후 첫 번째 사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참혹한 피해와 고통을 견디고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된 그 분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감사하다"면서 "빙상연맹 등 가해코치의 구타와 성폭행이 반복된 일에 책임지고 이런 범죄가 끔찍한 관행이 아니었는지, 다른 가해자가 없는지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문체부의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도 조속히 마무리해서 피해자 심리 치료 법적 지원 방안, 신고 지원 체계 구축 등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한 독립 기구를 성치해야 한다"며 "작년 11월 문체부 성폭력 대책위 2차 권고문, 근절 방안으로 성희롱 성폭력 근절 위한 독립 기구 설치, 교육 및 캠페인 실시를 권고한 바 있다. 문체부는 권고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남 최고위원은 "미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법부는 정의롭게 응답해야 한다. 향후 입법 활동은 당과 국회가 조속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