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BMW 결함 은폐' 임직원 5명 추가 입건…윗선 수사 확대

입력 2018.12.30. 15:14 수정 2018.12.30. 15:19 댓글 0개
경찰, BMW측 조직적으로 결함 은폐한 증거들 확보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BMW가 자사 차량의 주행 중 화재 문제를 은폐하려고 했다는 국토부 민관합동조사단 발표가 나온 가운데 경찰이 이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고 BMW 임직원들을 추가 입건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로 BMW코리아의 상무 A씨를 포함한 임직원 5명을 추가 입건,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경찰은 이후 A씨 등에 대한 소환 조사를 통해 결함 은폐 가담 여부를 알아보고 더불어 윗선이 개입했는지 여부도 확인할 방침이다.

경찰은 수입차 브랜드 BMW가 조직적으로 결함을 축소하고 은폐했다고 볼만한 정황과 증거들을 확보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4일 국토교통부는 BMW가 520d 등 자사 차량의 주행중 화재 원인을 조기에 파악하고도 문제를 은폐 축소하고 리콜조치도 뒤늦게 취했다는 민간합동조사단 최종 결론을 발표, BMW에 대해 검찰 고발 및 과징금 112억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경찰은 BMW 은폐 의혹 관련, 8월 서울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BMW 코리아 본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9월에는 경남 양산에 있는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쿨러·파이프 등 자동차 부품 납품업체 K사 본사와 경기 성남에 있는 연구소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