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노 외무상, 北美 정상회담 앞두고 폼페이오와 전화회담 뉴시스
- 폼페이오, "北 비핵화는 북한 국민 밝은 미래 도모"뉴시스
-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워싱턴서 재개…MOU 초안 작성뉴시스
- 미국 주택시장 '꽁꽁'…1월 기존주택판매 3년2개월래 최저뉴시스
- 中, 미국산 농산물 300억 달러 추가 구매한다 뉴시스
- 목포 금은방 주인 흉기 살해 30대 긴급체포(종합) 뉴시스
- 애플, 중국서 아이폰 매출 증대 위해 2년 무이자 융자 제공뉴시스
- [원추 오늘의운세]범띠 음력 4·6·9월생, 자신감으로 이겨 나가라뉴시스
- 홍석화 주과테말라 대사 재산 15억8160만원 신고뉴시스
- 박백범 교육부 차관 재산 11억 신고…차량 2대뉴시스
24일부터 내년 1월23일까지, 1월 중 확정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광주시가 시민참여 숙의형 공론화를 통해 본궤도에 오른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과 관련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차량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키로 했다.
광주시는 최근 도시철도 2호선 차량디자인 5개 시안이 확정됨에 따라 24일부터 내년 1월23일까지 한달 간 온라인과 현장조사를 병행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최종 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지난 2월부터 4개월 간 온라인과 현장설문 방식으로 진행된 시민 여론조사 결과 이미지는 무등산, 색상은 파란색, 형상은 유선형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시는 차량 내·외부 디자인 시안을 5개안으로 압축했다.
또 지난 13일에는 디자인과 철도차량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열어 수정 보완 작업도 마쳤다.
온라인조사는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광주시청 홈페이지, 도시철도건설본부 홈페이지, 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현장조사는 광주송정역, 버스터미널, 주요 대학과 시청 1층 시민숲 등 광주지역 거점 위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차량디자인이 최종 결정되면 이를 반영한 차량설계를 하고, 내년 11월부터 차량 제작에 들어가 모두 72량 36편성을 2022년부터 납품하게 된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