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올해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 '정관장'…대통령표창

입력 2018.12.13. 17:35 댓글 0개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이 대통령 표창을 차지했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3일 오후 서울 쉐라톤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을 열고 정관장 등 29개 브랜드가 올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상으로 2000년에 출범한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중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시상하는 제도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정관장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로 주요 정책에 대한 사전협의와 상생 지원금 지급 등 가맹점사업자 단체의 지위를 보장하는 제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SY프랜차이즈의 한국형 퓨전 선술집 브랜드 '꼬지사께'가 매출 부진 가맹점 회생 프로그램, 광고비용 전액 본사 지원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서가앤쿡·포차어게인·푸라닭·월드크리닝(이상 업종별 부문), 스트릿츄러스(해외진출 부문), 양키캔들 홍대역점(우수가맹점 부문) 등 6곳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더진국(동반성장 부문)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 밖에 컴포즈커피·생활맥주·7번가피자(이상 외식업 부문)는 식품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고 채선당 등 17곳은 업종별 부문, 동방성장 부문, 연구개발 및 정보화 부문, 해외진출 부문, 신생 브랜드 부문, 가맹점 부문 등 6개 부문에서 기여한 공로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pjk7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