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목포대 박민서 총장 취임…"대학경쟁력 높이는데 노력"

입력 2018.12.12. 17:34 수정 2018.12.12. 17:37 댓글 0개

목포대학교는 12일 오후 도림캠퍼스 7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8대 박민서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박 총장의 약력과 주요업적 소개, 기념 영상 상영, 발전기금 전달식, 축가 및 꽃다발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 총장은 취임사에서 “진리탐구, 교육과 연구에 전념해야 할 대학들이 현재는 당면한 재정적 어려움과 학령인구 절벽 시대를 맞아 큰 위기에 직면해 있다”면서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제 모든 것을 걸어 4년 후에는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최고의 지역대학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지역과 상생하며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대학 ▲구성원의 자긍심이 넘치는 행복한 대학 ▲지역중심 국립대에서 지역 거점 국립대로 도약 ▲소통과 화합을 통한 민주적인 대학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서삼석 국회의원과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종식 목포시장, 김산 무안군수, 김종국 총동문회장 등 주요 내외빈과 교직원, 학생 및 동문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국회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박지원 의원과 윤소하 의원의 취임 축하 메시지 영상과 함께 목포합동석유상사 박희서 대표가 고액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목포=박만성기자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