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시교육청 조직개편 조례안 의회서 제동

입력 2018.11.21. 15:25 수정 2018.11.21. 15:33 댓글 0개
최영환 시의원 "심도 있는 논의 필요"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 광주시교육청의 조직개편 조례안이 의회에서 제동이 걸렸다.

광주시의회 최영환 의원은 21일 "광주시교육청에 신설되는 정책국의 담당 부서가 일반직에 편중돼 있고 총 책임자는 전문직으로 한정시켰다"며 "정책국은 정책, 기획, 조정을 총괄하는 곳으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지적하며 조례안 심의를 유보했다.

이어 최 의원은 "광주시청과 교육청의 예산을 협의하는 교육협력팀과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반영할 수 있는 민원봉사 부서가 빠져 있다"고도 지적했다.

최 의원은 체육, 예술, 창의융합교육을 모아 체육예술융합교육과로 신설한 것을 두고도 "전혀 연관 없는 부서를 모아 아이들이 교육지원에서 소외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신설하는 정책국은 정책기획과, 노서협력과, 안전총괄과 등 3과 10담당으로 구성했다.

2명의 일반직과 1명의 전문직이 과장을 맡고 정책국 총 책임자는 장학관(전문직)으로 한정했다.

광주시의회는 광주시교육청의 조직개편안에 대한 추가 설명을 들은 뒤 재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14일 본회의에서 의결 여부를 결정한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