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미스터 선샤인’ 고종, 이승준이 들려주는 '대한제국시대의 미술'

입력 2018.11.16. 10:5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국립현대미술관 '대한제국의 미술'전특별홍보대사 맡은 배우 이승준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기자 =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고종을 연기한 배우 이승준이 고종과 당시 미술을 다룬 '대한제국의 미술-빛의 길을 꿈꾸다'전 특별 홍보 대사를 맡아 오디오 가이드로 나섰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15일 개막했다. 친숙함과 설득력을 갖춘 목소리의 이승준은 가이드 투어를 통해 나라가 힘을 잃어가는 상황 속에서도 미술을 통해서 근대국가의 형성과 발달을 꿈꿨던 고종의 의지가 담긴 대한제국 시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가 고종과 밀접하게 관련된 전시라는 점에서 이씨의 목소리는 더욱 설득력과 재미를 선사한다.

가이드 투어와 더불어 이승준은 덕수궁 5전시실에 있는 이미지 작가의 미디어아트 '대한제국의 마지막 궁중회화, 빛으로 담다'에서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대한제국의 미술-빛의 길을 꿈꾸다'전은 대한제국의 짧은 성쇠와 일제강점기 등 참혹했던 역사적 시기에 변화를 모색했던 치열한 시대의 결과물인 대한제국의 미술을 조망한다.

【서울=뉴시스】전傳 채용신, 고종 어진, 20세기 초, 비단에 채색, 180x104cm,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고종의 내탕금(비자금)으로 지어진 미술품 제작소의 공예품, 고종을 위해 그려졌던 진연도병(연희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고종이 유진 초이에게 하사했던 태극기와 관련한 영상물, 대한제국 황실의 문양인 오야꽃 다큐멘터리 등이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개됐다. 관람객에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전할 이승준의 가이드 투어는 국립현대미술관 모바일 앱(App)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현장 메이킹 필름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http://www.mmca.go.kr)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mcakorea)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h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