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文대통령 "긴 시간 수능 준비에 애써···수험생 여러분 응원"

입력 2018.11.14. 11:11 수정 2018.11.14. 15:02 댓글 0개
"치열하게 보낸 시간 믿으면 실력 발휘···인생 한 순간 멋지게 대면"
"비록 싱가포르에 있지만···안전하게 수능 치를 수 있게 잘 점검"
【싱가포르=뉴시스】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해 말리키오스만 싱가포르 외교 및 국방담당 선임국무장관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2018.11.13. pak7130@newsis.com

【서울=뉴시스】김태규 기자 = 제20차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 등 참석 차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인 14일 수험생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계정 등에 "긴 시간 수능을 준비해 온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애썼다"며 "부모님들께서도 뒷바라지에 고생 많으셨다"고 적었다.

이어 "치열하게 보낸 시간들이 여러분과 함께 있다. 그 시간을 믿으면 여러분이 가진 실력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인생의 한 순간을 멋지게 대면하고 자신 있게 건너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수능일 하루 전 포항 지진으로 연기했던 것을 의식한 듯 "저는 지금 싱가포르에 있지만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잘 점검하겠다"며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kyusta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