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프롭테크포럼 출범…직방 등 26개 회원사 참여

입력 2018.11.14. 09:47 수정 2018.11.14. 13:41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혁신적인 부동산서비스 개발을 위한 한국프롭테크포럼(Korea Proptech Forum)이 출범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지난달 창립총회를 개최한데 이어 비영리 단체 설립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직방, 큐픽스, 어반베이스, 스페이스워크와 같은 스타트업을 비롯해 엠디엠플러스, 피데스개발, 우미건설, 한양건설 등 국내 부동산 관련 주요 사업자 26곳이 회원사로 참가한다. 초대 의장은 부동산정보 서비스 직방의 안성우 대표가 맡았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부동산 서비스와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것을 의미한다.

포럼은 부동산과 주거, 도시생활 전반에 걸쳐 프롭테크가 스며든 미래사회에 대비해 앞으로 정기적인 토론회와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이미 해외 프롭테크 관련기관 및 업계와의 교류 협력은 물론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상호 협력의 기회를 만들고 업계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로 했다.

안 의장은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한 부동산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업계의 발전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삶과 사회에 기여하는 포럼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join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