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도시樂]일상에 탄산수 “팡!” 충장로 ‘아이존팝’

입력 2018.11.07. 15:51 수정 2018.11.27. 11:51 댓글 1개
고전게임·레이싱·건슈팅은 물론
노래방·VR·모션게임까지
일정금액으로 40여종 게임 가능한
정액제 게임라운지 ‘아이존팝’

어릴적 하교 후 부모님 몰래 그렇게나 드나들었던 오락실. 동전 몇 개만으로도 행복한 추억을 쌓았던 곳이지만 PC방이 등장하면서 하나둘씩 사라지기 시작했다.

그랬던 오락실이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 그것도 업그레이드가 돼서 말이다.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옛 게임에서부터 VR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거기에 시간당 ‘정액제’라는 강력한 무기까지 갖췄다. 

여기, 가족·연인·친구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취향저격 오락실을 소개한다.


40여 개의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아이존팝 AtoZ

광주 동구 충장로 99(*금강제화 앞)
오전11시~오후12시(방학은 주말10시~)


아이존팝은 아케이드, VR, 액션, 콘솔, 보드, 노래방 등의 다양한 게임들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게임라운지’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카운터에서 이용권(혹은 충전카드)을 선결제하면 일부 VR을 제외한 40여개에 달하는 게임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미니 클럽을 연상시키는 어두운 조명 덕에 모니터를 향한 집중력은 더욱 업. 간단한 식음료도 함께 판매해 목을 축이기 좋다. 

이용시간은 11시부터 오후12시까지, 청소년의 경우 오후 10시까지 출입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1시간 기준 평일 낮 4천원, 주말·공휴일·평일저녁 5천원이다.

대부분 2인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어 커플이 함께 즐기기에 더욱 제격이다.


미리 알고가면 즐거움2배
◆전략적 공략도

시간당 정액제라지만 후회 없이 즐기기 위해선 ‘선택과 집중’의 전략이 필수.  

어떤 순서로 게임을 즐길지 머릿속으로 미리 동선을 그려보자.

충장로 아이존팝은 크게 1·2층 공간으로 구분된다. 1층에는 VR체험 및 게임을 비롯해 방탈출게임, 콘솔게임, 보드게임, 건슈팅게임, 차·오토바이 레이싱 게임, 펌프, 노래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층은 농구게임, 고전오락기, 북치기, 펀치기계, 다트 등이 위치해 있다. 한때 전국적 열풍을 일으킨 모션게임(키넥트) 세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용에 앞서 몇 가지 주의사항 숙지도 필요하다. 

먼저 입장료 지불 후 입장시간을 꼭 체크해야 한다. 이곳의 추가요금은 10분당 1천원.

유유자적 신선놀음에 빠졌다간 추가요금을 부담해야 하니 유의해야 한다. 

입구쪽에 마련된 VR게임은 무제한 이용이 불가하다. 입장고객이라면 1회 1천원,  외부고객 이용 시에는 1회 3천원을 지급해야 한다. 

1층엔 개인별 라커가 마련되어 있어 짐을 보관하기 편하다. 하지만 키를 분실하면 5천원의 벌금이 부과된다는 사실도 꼭 기억하자.   

통합뉴스룸=김경원·김경인기자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