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중기부·중진공, 전국 12개 권역에 청년창업사관학교 신규 개소

입력 2018.10.24. 10:5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제7기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식에서표창장을 수여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2.22.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청년 창업자 육성을 위해 전국 단위로 관련 기관을 확대한다.

중기부는 24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개소식'을 개최, 창업사관학교를 12개 광역권역에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수규 중기부 차관 및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등 청년창업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의 시제품제작, 해외진출 및 투자유치 등 사업화 전 단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청년창업가 1978명 양성, 매출액 1조5397억원, 일자리 창출 4648명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신규 개소로 인해 사관학교는 기존 5개에서 전국 17개 권역으로 확대됐다. 신설된 권역은 ▲서울 ▲경기북부(파주) ▲인천 ▲강원(원주) ▲대전세종(대전) ▲충북(청주) ▲전북(전주) ▲전남(나주) ▲부산 ▲대구 ▲울산 ▲제주 등이다.

중진공은 민간이 창업자 양성을 주도하면 창업시설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했다. 민간운영기관은 자율·전문성을 살려 ▲창업교육과 제품개발 코칭 ▲네트워크를 활용한 투자유치 등을 전담한다.

최수규 차관은 "신설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청년 창업 열기가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도록 혁신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한 대표 기업으로 간편송금 서비스 'TOSS'의 개발사 비바리퍼블리카,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운영사 직방 등이 있다.

hummingbir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