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제약바이오협회장 선임 또 불발…내달 6일 재논의

입력 2018.10.23. 15:12 댓글 0개
23일 이사장단 회의…입장차 못 좁혀
【서울=뉴시스】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2018.10.23(사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백영미 기자 = 10개월째 공석인 제약바이오협회장 선임이 후보자 추천 과정에서 진통을 겪으면서 또 불발됐다.

23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협회 이사장단은 이날 오전 쉐라톤팔래스 호텔에서 열린 회의에서 후보자 추천을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고 다음달 6일 재논의하기로 했다.

이사장단 전원이 참석해 논의했지만, 후보자의 자질 등을 두고 의견이 분분해 결국 차기 회장 선임에 실패했다.

차기 회장은 협회 정관에 따라 이사장단 추천, 이사회 선임, 총회 보고를 거쳐 확정된다. 이사장단은 수 차례 회장 선임을 두고 논의했음에도 후보자 추천 단계부터 난항을 겪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이사장단 회의에서 투표 형식의 차기 회장 후보 기명 추천이 있었고 이번 달 회의에서는 투표함 개봉과 함께 차기 회장 선임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다.

협회 관계자는 "이사장단이 1월 선임 회장이 물러나면서 생긴 공백이 연말까지 이어지면 안 된다고 보고 있다"며 "적합한 인물 추천을 거쳐 차기 회장 선출과 총회에 보고하는 절차가 빠른 시일 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차기 회장 후보로 유력하게 꼽히고 있는 인물은 원희목 전 국회의원과 노연홍 전 식약처장이다. 손건익·문창진 전 복지부 차관, 이희성 전 식약처장, 이영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등도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positive1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