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홍준표 "박원순, 교통공사 채용비리로 체포될지 눈여겨볼 것"

입력 2018.10.20. 11:00 수정 2018.10.20. 11:23 댓글 0개
【인천공항=뉴시스】조성봉 기자 = 두 달간의 미국 생활을 마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8.09.15.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한주홍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와 관련해 "정권과 연대하는 민주노총을 배반하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체포할 수 있는지 눈여겨보겠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적관계망(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번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에서 문재인 정권과 검찰이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 한 번 보겠다"며 이같이 썼다.

그는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에 연루돼 고발됐던 권성동·염동렬 의원을 언급하며 "두 의원을 잡기 위해 대통령까지 나섰고 검찰은 특별수사반까지 구성해 억지로 두 사람에게 체포영장을 청구한 뒤 국회에서 부결되자 억지 기소까지 했다"며 "원례 폐광지원 특별법에 의해 강원도민들을 우선 채용해도 된다는 게 강원랜드의 설립취지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들이 지역민들 민원을 받아들여 지역인재 채용을 부탁하는 건 지역구 활동의 주요 업무라는 게 공공연하게 용인되는 것이었다"며 "청탁 과정에 금품이 없었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게 정치권의 관례가 수사 관례였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상대방이 한 건 모두 적폐고 자신들이 하는 건 모두 정의롭다는 문재인 정권의 후안무치를 그대로 방치하는 야당은 야당으로써 존재 가치가 없고 국민으로부터 버림받는다"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모두 하나가 돼 분발하라"고 덧붙였다.

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