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장정석 감독 "WC 이후 몸 풀렸다, 1차전 잡는다"

입력 2018.10.19. 18:01 댓글 0개
【대전=뉴시스】이영환 기자 = 넥센 히어로즈 장정석 감독이 19일 오후 대전 중구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에서 2018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10.19. 20hwan@newsis.com

【대전=뉴시스】 문성대 기자 = 넥센 히어로즈의 장정석 감독이 '가을야구'에서 1차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 감독은 19일 오후 6시30분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와의 2018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앞두고 각오를 전했다.

정규리그 4위를 차지한 넥센은 KIA 타이거즈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WC)을 승리하면서 준플레이오프에 올랐다. KIA에 완승을 거둔 넥센은 어느 때보다 사기가 충만하다.

그러나 적지에서 치르는 1, 2차전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장 감독은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끝나고 하루 휴식을 취했다. 어제는 가볍게 컨디션 체크만 했다"며 "반타작만 해도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1, 2차전 중 더 잡고 싶은 경기는 오늘 경기다. 꼭 잡고 싶다. 1차전 승리는 시리즈 전체의 흐름을 바꿔놓을 수 있다. 오늘 경기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와일드카드를 한 경기 해보니까 경험이 있는 선수나, 처음하는 선수나 모두 경직되더라. 한 경기를 잘 풀면서 좋은 기운을 가져왔고, 오늘 1차전에서 좋은 쪽으로 작용할 것이다. 한화의 홈이긴 하지만 우리의 원정경기 성적이 나쁘지 않다. 오늘은 한화의 경직된 모습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선발 라인업테이블세터로 이정후(좌익수)와 서건창(지명타자)이 나선다. 제리 샌즈(우익수)와 박병호(1루수), 김하성(유격수)이 클린업 트리오에 포진됐다. 임병욱(중견수), 김민성(3루수), 김혜성(2루수), 김재현(포수)이 중심타선을 받친다.

장 감독은 "라인업은 와일드카드 결정전 때와 동일하다. 타순만 김민성과 임병욱이 바뀐다. 대전구장에 왔기 때문에 데이터를 찾은 후 라인업을 바꾸게 됐다"고 전했다.

에릭 해커와 제리 샌즈, 박병호가 활약해주기를 바랐다.

"한화는 중간 투수가 좋긴 하지만 분위기에 따라서 우리가 무너뜨릴 수도 있다. 선발투수가 경기 초반 흐름을 어떻게 가져가느냐가 중요하다. 해커가 이닝을 좀 끌어줬으면 한다"는 것이다.

"샌즈가 한 번 터뜨리고 난 후에 쉴새 없이 터지고 있다. 박병호 앞에 있다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앞에서 터뜨려서 팀을 편하게 했다. 그런데 박병호가 안 터진다. 오늘은 박병호가 터뜨렸으면 한다"는 마음이기도 하다.

정규리그에서 한 번도 상대하지 못한 데이비드 헤일과의 대결은 다소 부담스럽다. "우리 선수들이 낯을 조금 가린다. 낯선 투수라 걱정이 되는데 한바퀴만 보면 공략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헤일의 컨디션이 좋으면 손을 못댈 수 도 있다. 얼마만큼 좋은 컨디션으로 나오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고 짚었다.

한편, 넥센은 2차전 선발투수로 한현희를 예고했고, 한화는 키버스 샘슨이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