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빛뫼골 춤판' 2500명 관람 등

입력 2018.10.18. 16:05 수정 2018.10.18. 16:11 댓글 0개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광주 문화거점지원사업 선정단체 '비상무용단'은 광주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에서 열린 찾아가는 무용공연 '빛뫼골 춤판'에 2500명이 관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10.18 (사진=비상무용단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빛뫼골 춤판' 2500명 관람

광주 문화거점지원사업 선정단체 '비상무용단'이 추진한 찾아가는 무용공연 '빛뫼골 춤판'에 2500명이 관람했다.

비상무용단은 지난 8월부터 18일까지 광산구 수완호수공원 무대에서 펼친 8차례 공연을 2500여명의 관람객이 함께했다고 밝혔다.

'2018지역특화문화거점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공연은 '광산(光山)'을 주제로 지역의 역사문화 자원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창작 작품이 선보였다.

스토리로 연결된 여덟 차례 공연에서는 현대무용을 중심으로 한국무용과 사물놀이, 판소리 등 역사문화를 재해석한 춤사위가 접목됐다.

실내에서만 볼 수 있었던 무용을 야외공연장에서 선보여 관람객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전라도닷컴 '독자의 밤'

올해 12월이면 16년, 200호를 발간하는 '전라도닷컴'이 독자들과 만난다.

전라도닷컴은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 광주 대인시장 유별난 예술극장에서 '독자의 밤'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전라도닷컴은 그동안 시골 아줌마와 노인 등 비주류들의 세상을 글과 사진으로 표현했다. 외딴 섬의 일상과 남루한 장인들, 이들이 빚어낸 소박한 정경들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으며 지역 언론의 한축을 이뤘다.

특히 올해는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1만명의 독자를 만들어보자는 뜻으로 '만인독자위원회'를 구성해 응원을 하고 있다.

이번 독자의 밤은 진도 양북춤, 인디어수니, 순천독자위원회 공연팀 등이 출연해 풍악과 음식을 통해 흥겨운 난장을 벌인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동구·상인 상생 행보 속도

동구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충금상인회·예술의거리번영회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동구는 단체 등과 '지역 상권 부활'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상인들은 문화전당이 지역상권 발전을 견인하고 도시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경제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추진을 요구했다.

또 문화전당 주변에 산재한 각종 사업들을 소통, 상호보완을 통해 관광거점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에대해 문화전당 측은 방문객 유치 확대와 매력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시된 의견을 동구 등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동구는 문화전당에 파견 중인 문화교류협력관을 중심으로 문화전당이 지역사회 각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방침이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