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대한체육회, 제8회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8.10.11. 20:1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대한체육회가 11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비영리 및 기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 대한체육회 제공)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11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비영리 및 기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여 생활체육부터 전문체육, 학교체육, 공공스포츠클럽에 이르기까지 스포츠와 관련된 다채로운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SNS 간 상호 호환성을 높이고자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연계해 홍보효과를 높였다. 또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주제를 다양화 했을 뿐 아니라, 인포그래픽·웹툰·동영상콘텐츠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적절히 사용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2018년은 평창동계올림픽,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등 굵직한 국제종합대회가 많았던 한 해로, SNS를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상을 전달하며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특히 중계권 문제로 TV 시청이 불가능했던 비인기 종목 선수들의 활약상을 사진으로 전달한 것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대한체육회는 '대한체육회 대학생 명예기자단 3기'를 운영해 일상 속에서 즐기기 좋은 생활스포츠를 직접 체험하고 소개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사진과 글로 이루어진 리뷰형 콘텐츠의 틀을 벗어나, 카드뉴스·영상콘텐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은 "국민과 가장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SNS를 통해 대한민국이 더 건강하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의 이야기를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8 제8회 대한민국 SNS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를 객관적인 평가 지표와 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