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용봉·신안 ‘대라수 어썸브릿지’ 11월 오픈

입력 2018.10.11. 15:05 수정 2018.10.11. 15:14 댓글 0개
대라수건설,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 적용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개발 호재 부동산시장 이목

최근 다양한 개발 호재로 부동산 시장의 이목이 광주로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형 임대주택의 성공적인 롤 모델이 되고 있는 대라건설이 광주 북구 용봉·신안 ‘대라수(綏) 어썸브릿지’를 선보인다.

대라수 어썸브릿지 아파트는 광주 첨단지역 1·2·3차와 어썸시티의 연이은 완판에 이어 도시재생 뉴딜사업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안동 광주역 주변 위치에 들어서는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 설계를 적용한 프리미엄 아파트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역 일원 도시재생사업은 1조156억원을 투입, ‘창의 문화산업 스타트업 벨리’를 조성해 광주역 주변을 문화콘텐츠 산업의 신경제거점으로 조성하는게 골자다.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 외에도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특허 받은 친환경 황토편백 공법 시공, 스마트 주차안내 시스템 도입, 수 스마트셀러 신발 살균기, 수 주방 블루투스 오디오 등은 스마트 시대에 사는 입주민들의 맞춤형 주거공간이다.

스카이브릿지는 아파트 단지의 동간을 연결해 주는 다리 역할의 통로가 만들어지며, 최상층에 헬스 및 편리시설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서 고급스러운 스카이라운 느낌이 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조156원이 투입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 지역의 최대 혜택단지로서 최고의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고 주변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생활 편의시설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민간 기업이 제안하고 주택기금이 출자하는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하는 월세 없는 전세아파트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입주 시 전세자금 대출의 90%까지 가능하다.

광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탄생하게 될 대라수 어썸브릿지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상무역 세정아울렛 맞은편 전자랜드 부근에 위치해 있고, 오는 11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중소형(80㎡, 84㎡)으로 지하 1층~지상 28층으로 구성된 4개동의 아파트로 건설된다.

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부동산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