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뉴스

혁신도시에서 상가 투자해볼까?

입력 2014.12.17. 08:27 수정 2014.12.17. 08:39 댓글 0개
빛가람시티, 상가·오피스텔 전문가이드 오픈

 

▲지난 11월 빛가람 혁신도시 내 상업지구 모습.

 

기준금리 2%, 바야흐로 초저금리 시대다. 낮은 금리로 예금 이자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보니 투자자들의 시선이 부동산 투자로 향한다.


다양한 부동산 투자 가운데 핵심으로 꼽히는 상가. 우리 지역에서 상가 거래가 가장 활발히 진행되는 곳이라면 광주·전남혁신도시 빛가람을 들 수 있다. 혁신도시는 공동주택 분양과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고 상업지구가 점차 면모를 갖춰가면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분양 러시가 시작된 빛가람 혁신도시는 현재 5개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와 46개의 상가 건물이 분양, 착공 진행 중이다.


일찌감치 공사를 마친 건물에는 마트, 카페, 프랜차이즈 제과점, 식당, 노래홀, 편의점 등이 자리를 잡고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이달 한국전력이 나주 시대를 개막하면서 상업지구 조성에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


신규 상업지구인 빛가람 혁신도시는 기존 상가에 비해 권리금 부담이 없으면서도 16개 공공기관이 이전하는 등 5만 자족도시로 발전할 혁신도시 배후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어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다.
그렇다면 빛가람 혁신도시 내 알짜배기 상가는 어떤 것이 있을까?


사랑방미디어가 만든 빛가람 혁신도시 전문사이트 빛가람시티(bit.sarangbang.com)가 혁신도시 상가·오피스텔 전문 가이드를 마련하고 빛가람 혁신도시 상가 투자를 고려하는 지역민을 위한 정보 제공에 나섰다.


빛가람시티 상가 전문 가이드에서는 혁신도시 내 114개 필지 상업지구에서 분양·임대 중인 46개 상가 및 오피스텔의 위치, 특징, 층별 분양가, 평면도, 매물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사랑방 이건우 팀장은 “좋은 매물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통해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다”며 “빛가람시티 내 상가 정보를 토대로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누리 기자 knr8608@sarangbang.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