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뉴스

월산동 이스토리 17일 오픈

입력 2014.10.16. 08:42 댓글 0개

 

 ▲월산동 이스토리 조감도.

59㎡ 149세대로 구성…교통·생활 우수
신규 공급 적은 지역에 들어서 ‘기대’

 
광주 남구 월산동은 생활편의 및 교육시설 그리고 인근에 광주 도시철도 1호선이 지나는 등 인프라가 갖춰진 원도심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단 한 개의 단지만이 신규 분양됐을 만큼 새로운 공급이 없었던 곳이다. 이곳 월산동에 소형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올 초 두암동 이스토리를 공급했던 대한주택개발과 지구종합건설이 17일 월산동 이스토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월산동 산119-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월산동 이스토리는 전용면적 59㎡ 149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월산동은 차량을 이용한 광주 시내외 접근성이 양호하고 광주 도시철도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지역이다.


또 단지 바로 옆에 월산초등학교를 비롯해 백운초, 서광중, 무진중 등이 있고 수피아여고, 석산고, 광덕고, 문성고, 광주과학고 등 남구의 우수 학군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생활 인프라도 양호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양동시장을 비롯한 재래시장이 인접해 있으며 광주공원, 사직공원 등 쾌적한 생활 환경이 장점으로 꼽힌다.


월산동 이스토리는 멀지 않은 거리에 동신대한방병원, 미래아동병원, 동아병원 등 대형의료시설이 위치해 편리함을 더한다.


무엇보다 월산동 이스토리가 주목받는 이유는 오랜만에 월산동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이기 때문.


최근 입주한 월산동 우방아이유쉘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준공된지 20년이 넘은 노후주택뿐인 월산동은 그 어느 곳보다 신규 단지 공급에 대한 목마름이 강한 곳이다.


아울러 무제한 전매로 수요자는 물론 임대사업자 및 투자자들에게도 희소식이 될 것이라는 평이다.


월산동 이스토리의 견본주택은 서구 농성동 상록회관 옆 이스토리 주택전시관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1566-7293  


<김누리 기자 knr8608@sarangbang.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