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진도 여객선침몰]'갈까 말까' 광주·전남 수학여행 ˝고민되네˝

입력 2014.04.16. 19:10 댓글 0개

 수학여행단을 태운 여객선 침몰사고가 전남 해역에서 발생하면서 수학여행을 목전에 둔 광주와 전남지역 학교들이 고민에 빠졌다.

16일 광주·전남 시·도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학년별 수학여행을 진행중이거나 이달안으로 수학여행을 떠날 예정인 학교는 광주가 오치초교와 풍암중, 광주전자공고 등 44개교, 전남이 순천 성남초와 강진 작천중, 광양여고 등 57개교에 이른다.

이들 학교 가운데 수학여행지로 제주도를 택한 학교는 광주가 7개교, 전남이 16개교로 대부분 뱃길을 이용해 제주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수학여행중인 학교에는 학생들의 안전 여부를 묻는 문의전화가, 수학여행을 아직 떠나지 않은 학교에서는 안전성을 확인하는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

시·도교육청도 각급 학교에 공문을 보내 사고 예방을 거듭 당부했다.

시교육청은 사전 답사를 통해 안전을 해칠 수 있는 위험요소를 미리 제거할 것과 선박 승선 시에는 구명정과 구명조끼 사용법을 철저히 숙지시키고 세부 안전관리를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도 각급 학교에 발송한 공문에서 수학여행 관련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시교육청 민주인권생활교육과 관계자는 "수학여행 학생들을 운송하는 선박이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현장 체험학습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기해줄 것을 각급 학교에 당부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이날 침몰 사고와 관련, 도내 전체 초·중·고등학교에 배를 이용한 수학여행을 보류하도록 '즉각 조치사항 공문'을 발송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