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장미향 따라 떠나는 펀(fun)펀(fun) 사이언스”

입력 2018.05.23. 10:29 수정 2018.05.23. 10:41 댓글 0개
곡성섬진강천문대 과학체험행사 개최

곡성군이 세계장미축제을 맞아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천문대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미향 따라 떠나는 펀(fun) 펀(fun)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는 천문대 방문객들에게 과학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곡성섬진강천문대 방문객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과학체험 키트는 선착순 배포된다.

카드 보드를 제작한 후 가상현실을 체험해 보는 ‘신기한 가상현실(VR) 체험’, 물감의 표면장력을 이용한 색깔막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알록달록 색깔막’, 레진아트를 이용해 나만의 우주를 만들어 보는 ‘극저온의 세계’, 3D펜의 원리를 이해하고 캐릭터를 제작해 보는 ‘3펜의 입체 세상’ 등 다양한 실생활 과학현상이론에 대한 직접 체험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가족구성원과 함께하는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천문 관측이 가능한 곳이다.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기간 동안 곡성기차마을의 다양한 볼거리,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곡성의 자연경관과 레일바이크 등 곡성의 여러 관광지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곡성=김성주기자 injony@naver.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