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일자리꿈터 시범사업…상담버스·VR 체험존 운영

입력 2018.03.05. 11:09 댓글 0개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5일 전라남도, 목포시와 ‘일자리꿈터 시범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일자리 꿈터 시범사업은 LH와 전라남도, 목포시가 목포남교 트윈스타의 상가공간을 활용해 임대주택 입주민의 취업과 청년·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 등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요 사업은 ▲전남지역 임대단지를 방문해 1:1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버스' 서비스 ▲코워킹 스페이스 상담센터를 통한 구인구직 상담 서비스 ▲3D 프린팅·가상현실(VR) 체험존 운영 ▲청년들이 사무공간을 공유하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공간 제공 등이다.

아울러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는 공유주방을 설치해 청년 일자리를 만드는 데도 일조할 계획이라고 LH측은 전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일자리꿈터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여러 가지 시설들이 집적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터전”이라며 “일자리 꿈터가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상우 LH 사장과 이재영 전라남도지사 권한 대행은 이날 상담버스인 '잡어스'에 탑승해 1일 상담사로 활동했다.

또 서예가 봉강 최규천 선생과 민태홍 화백은 일자리꿈터 현판의 글씨체와 미술작품 등 재능기부를 통해 임대주택 입주민과 청년 일자리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고 LH측은 전했다.

yunghp@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