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매일유업, '매일클래식' 통해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 진행

입력 2020.11.18. 11:1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매일유업은 음악가 베토벤을 주제로 교육용 공연 영상을 제작해 150여개 학교에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기회를 전국의 시민들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일클래식'을 진행해왔다. 매일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전국 60여 곳을 순회하며 지금까지 총 96회의 공연을 펼쳤다.

지난해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 내 11개 초등학교를 방문, '매일스쿨클래식 편지콘서트-베토벤의 삶과 음악이야기' 공연을 진행했다.

올해도 동일하게 방문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방문 공연이 어려워져 비대면 교육 방안을 강구했다.

제33회 매일스쿨클래식은 영상을 통해 학생들과 만날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고품질의 교육용 공연 영상을 제작, 서울시 내 150여 개 초∙중∙고∙특수학교에 배포한다. 배포 대상 학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통해 사전 신청한 학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영상에 담긴 공연은 시련을 이겨낸 예술가 베토벤처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공연이었다. 코로나19로 문화예술을 체험할 기회가 적어진 시기인 만큼 비대면 매일스쿨클래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