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임대주택 입주민 부부 15쌍에 '동행 결혼식' 열어줘

입력 2020.11.17. 10:23 댓글 0개
[진주=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 전경.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국 LH 입주민 중 미혼례 부부 15쌍을 대상으로 '백년가약 행복한 동행 결혼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행복한 동행' 결혼식은 지금까지 총 243쌍의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해 온 LH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LH에 따르면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도 불구하고 개최 이래 가장 많은 참가신청 사연이 도착했다. LH는 이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15쌍의 부부를 선정해 결혼식장을 비롯해 웨딩촬영, 예물, 피로연, 답례품 등 예식 전반 일체를 지원했다.

이날 결혼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하객 사전등록 및 거리두기 좌석을 운영하고 전문방역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준수 하에 진행됐다.

예식과 함께 부부의 신청사연을 재구성한 '행복한 동행' 샌드아트, LH 임직원의 응원 메시지, 축하공연, 포토타임, 피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동행 결혼식을 진행한 임모(58세)씨는 "그동안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못해 마음 속으로만 꿈꿔왔던 저의 소원을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저의 인생의 남은 날들 내내 힘들 때마다 늘 이 날을 기억하며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년 LH 백년가약, 행복한 동행 결혼식' 하이라이트 영상은 오는 23일부터 LH 유튜브 공식 채널(LH티비)에서 시청할 수 있다.

LH 변창흠 사장은 "행복한 동행 결혼식을 통해 그동안 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사랑을 이루신 신랑, 신부가 제 2의 행복한 동행을 시작했으면 한다"며 "LH는 주거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