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SK㈜ C&C, 에듀테크사 '에듀베이션'에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 구현

입력 2020.10.20. 15:14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강사 구인·구직부터 셔틀 버스 운행, 수업 관리까지 학원의 모든 업무를 클라우드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 나온다.

SK㈜ C&C는 20일 학원 관리 서비스 기업인 에듀베이션에 'Cloud Z(클라우드 제트) 에듀베이션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대교그룹의 자회사인 에듀베이션은 국내 최대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국내 학원, 교습소·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hunjang.com)’ ▲학원 셔틀 쉐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gorilride.com)’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tongtongtong.co.kr)’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은 고객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IBM, 구글 등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하나의 클라우드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객별 최적화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은 AWS로 전환하고 퍼블릭 클라우드(Public Cloud) 구성이 어려운 시스템은 자체 시스템 환경인 온프레미스(On-Premise) 장비를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에 이전·구축한다.

SK㈜ C&C는 AWS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자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은 물론 에듀베이션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SK㈜ C&C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의 최신 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 및 테스트센터를 활용해 데이터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 강화는 물론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의 디지털 수준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다.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개별 운영되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학원 관리 토탈 서비스를 위한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생·학부모·학원·강사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취업 포털 혹은 각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 한 번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

PC와 모바일 기반으로 이용자 특성에 맞는 학사 관리 및 업무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통통통pro’ 이용 학원은 수강생별 학습 성과에 기반한 온라인 학습 및 성적·시험 관리는 물론 학원 일정과 연계된 각종 스케줄 관리 및 업무 일지 작성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 또한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강사와 상담하거나 아이들의 학원 출결석 확인은 물론 관련 뉴스 등의 각종 콘텐츠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학원 취업을 희망하는 강사와 학원을 연결해주는 ‘훈장마을’을 통한 맞춤형 인재 매칭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고릴라이드’에 기반한 주변 학원 간 셔틀버스 공유 서비스도 확장·강화한다.

에듀베이션 방형식 대표는 "클라우드를 활용해 학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쉽고 빠르게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할 것" 이라며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학원은 물론 학생과 강사를 위한 최적의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 C&C 신현석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Cloud Z(클라우드 제트)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이라며 "에듀베이션의 플랫폼이 국내 학원의 대표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