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콘진 '2020스타트업콘' 28~29일 온라인 생중계

입력 2020.10.19. 10:36 댓글 0개
탈레스 S. 테이셰이라, 데이비드 로완 강연
해외시장 진출 기회얻는 '배틀필드'도 진행
[서울=뉴시스]2020 스타트업콘 포스터. (사진 =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2020.10.19.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국내외 스타트업과 창작자들이 각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시장 생태계를 조망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서바이벌 쇼케이스, 글로벌IR 등을 통해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오는 28~29일 '2020 스타트업콘'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트업콘'은 국내외 스타트업 및 창작자 등이 모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새로운 성공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다.

올해 '스타트업콘'은 '레디 투 리바운드. 스타트업, 도약을 준비하라'를 주제로 콘퍼런스, 쇼케이스, 글로벌IR, 온라인 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첫날인 28일에는 '디커플링'의 저자 탈레스 S. 테이셰이라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흐름', '디스럽터 : 시장의 교란자들'의 저자 데이비드 로완은 '포스트 코로나19 : 혁신을 이루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벌인다.

같은날 열리는 '스타트업 밸류 업 케이스'에서는 핀란드 게임협회 네오게임즈 쿠피 힐투넨 대표, 카카오 재팬 김재용 대표, 왓챠 박태훈 대표 등이 연사들로 나선다.

29일 '글로벌 투자 생태계' 세션에서는 스트롱벤처스 존 남 대표와 유럽권역 크리에이티브 밸리의 얀 고즐란 대표, 일본권역 덴츠코리아의 히로시 쿠가야 대표 등이 함께 한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의 콘텐츠 스타트업 유망주를 가리는 서바이벌 쇼케이스 '배틀 필드'도 진행된다.

본선을 통과한 10개 팀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기업이 선발된다. 심사는 스트롱벤처스, TBT 등 유력 벤처투자사를 비롯해 스타트업 미디어 관계자 등이 맡는다.

최종 선발기업에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VC 매칭 지원, 비즈니스 모델 및 피칭 컨설팅, '2020 웹서밋' 온라인 피칭 참가기회가 제공된다.

'2020 스타트업콘'은 공식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28~29일 행사 당일에는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과 스타트업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