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산 확진자 순천 방문···부산 북구청에 구상권 청구

입력 2020.09.22. 14:55 댓글 0개
자가격리 의무위반 60대에게도 공동청구
부산북구보건소,자가격리 부실·허술 지적
전남 순천시청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부산에서 순천에 다녀간 확진자와 이에 대한 관리를 부실하게 한 부산시 북구청을 대상으로 구상권 청구를 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부산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60대 남성 A씨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순천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A씨는 6일 부산의 한 식당에서 부산 362번 확진자와 같은 동선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11일이나 지난 17일에서야 부산시 북구 보건소로부터 자가격리 대상자로 통보받았다.

이미 전날인 16일 순천으로 온 A씨는 가족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순천의 한 장례식장에서 3일 동안 머물렀다.

시는 17일 자가격리 대상자 통보를 받고도 자가격리를 지키지 않은 A씨와 자가격리 통보를 할 당시 대상자가 관외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순천보건소에 통보해 주지 않은 부산시 북구 보건소의 책임이 큰 것으로 보고있다.

부산시 북구보건소는 통보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은 물론 A씨에게 하루에 두 번 전화로 체크를 해야 하는 자가격리자 관리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순천시는 보건소를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비상근무를 하면서 밀접촉자를 비롯해 해당 장례식장에 같은 시간대 동선이 겹치는 200여 명의 검체 채취를 해 분석하는 등 물질적·정신적인 피해를 감수해야만 했다.

더구나 불과 한 달 전 순천 5번 확진자로부터 비롯된 코로나19 사태로 순천의 경제가 얼어붙을 정도로 피해가 심각했던 점에 비춰 볼 때, 28만 순천시민의 밤잠을 설치게 만든 책임도 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순천시는 사태가 수습되는 즉시 부산시 북구청과 A씨를 상대로 구상권 청구를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