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장흥군 '깨끗한 축산농장' 4곳 추가 지정

입력 2020.09.15. 11:29 수정 2020.09.15. 11:29 댓글 0개
장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깨끗한 축산농장'에 4곳의 축사가 추가 선정, 지난 14일 지정 농장을 방문해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장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깨끗한 축산농장'에 4곳의 축사가 추가 선정, 지난 14일 지정 농장을 방문해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깨끗한 축산농장'은 축산의 사양관리, 환경오염방지, 주변경관과의 조화 등 축사 내·외부를 깨끗하게 관리해 쾌적한 환경조성과 지속가능한 축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농가를 말한다. 이번 추가 지정으로 장흥군 내 깨끗한 축산농장은 18곳으로 늘었다.

장흥군은 계속해서 축사환경개선을 도모하고 악취발생 민원을 예방하기 위하여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을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깨끗한 축산농가는 축산업 허가를 받은 농가 중 축사주변 경관과 내·외부의 청결 상태를 평가해 70점이 넘으면 지정받을 수 있다. 신청일로부터 지난 2년간 축산법, 환경관련 법규를 위반한 적이 있는 농가는 제외된다.

깨끗한 축산농가로 지정되면 가축분뇨처리지원사업과 축사시설현대화사업, 악취저감지원사업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우선선정 대상으로 선정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깨끗한 축산농장과 더불어 친환경인증, HACCP 인증 나아가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농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매년 지정농장 확대를 위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가축 사양관리 강화(사육밀도 준수), 악취발생 저감 등을 실천하도록 인식개선사항 등을 홍보하고 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