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카드사들, 소상공인 코로나 위기극복 돕는다

입력 2020.09.03.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일주일 연장, 음식점과 카페 등 밀집된 공간의 운영시간을 제한하는 방안을 발표한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거리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08.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카드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매출 감소 등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두 지역에 특화된 혜택을 담은 '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대구·경북 지역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음식점, 슈퍼마켓 등 지역 밀착 가맹점 캐시백 혜택과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편의점 등 생활 밀착형 업종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로 대구·경북 지역 내 음식점·백화점·슈퍼마켓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씩 월 3회 이상 결제하면 각 업종별로 3000원이 캐시백된다. 여가시설인 이월드, 스파밸리, 팔공산케이블카에서 건당 2만원 이상 현장 결제하면 월 1회에 한해 5000원을 캐시백해준다.

전월 카드 이용 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이동통신·도시가스 요금 자동 납부나 대중교통·커피·편의점 또는 대형마트·주유소 이용시 5% 할인해준다. 약국 업종은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월 최대 1만원 범위 내에서 결제 금액의 2%가 할인된다. 카드의 연회비는 3만원이며, 플라스틱 실물카드 발급 없이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으면 2만4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상품이 코로나 여파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대구·경북 지역 고객들의 소비 지출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카드는 개인사업자에 특화된 서비스를 탑재한 '카드의정석 Biz Platinum' 2종을 선보였다. '카드의정석 Biz Platinum'(포인트형)과 '카드의정석 Biz Platinum Discount'(할인형)로 구성된 이번 신상품은 기획 단계부터 빅데이터와 세밀한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개인사업자 수요를 분석·반영했다.

두 상품 모두 개인사업자의 선호도가 높은 4대 보험료 납부와 렌탈 업종 5%, 해외결제 2%, 모든 인터넷 전자상거래, 전기요금,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약국, 대형할인점에서 1% 적립 또는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이외 전 가맹점에서도 0.2%의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하면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상시로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배달앱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시 10% 할인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세무지원 '윈택스(Win-Tax)'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이 카드로 윈택스 홈페이지에서 회원인증을 하면 매출·매입 내역 통합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발행, 신용카드 공제와 비공제 자동분류를 통한 부가세 환급, 온라인 세무상담 등 각종 세무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에 한해서만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카드의정석 Biz Platinum'은 1만5000원, '카드의정석 Biz Platinum Discount'은 2만원이다.

신한카드는 30일까지 '2학기 스쿨뱅킹 자동납부 캐시백 이벤트'를 연다.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한카드로 신규 신청한 후 다음달까지 자동납부를 완료하면 학비를 납부한 학생 1명당 5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행사기간 내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에게 골절, 화상 수술비와 식중독 입원지원비를 보장하는 '현대해상 하이키즈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초등학생일 경우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보장도 제공한다.

신한금융지주 계열사인 오렌지라이프는 신한카드로 2학기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이용하고 별도의 보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해 자체 제작한 텀블러 '오!마이보틀'을 준다.1대 1 화상수업 스타트업 수파자에서는 화상수업 30분 무료체험 기회와 25%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2학기 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는 코로나로 지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취지에 공감해 동참해준 기업들과 함께 푸짐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