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현미 장관 "중저가 주택 재산세율 인하 방안 10월 발표"

입력 2020.07.29. 16:29 댓글 0개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2020.07.29.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는 10월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을 내놓을 때 중저가 주택에 대해서는 재산세를 인하하는 방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장관은 29일 오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재산세가 30% 이상 오른 주택이 많아 국민들이 져야 하는 세 부담이 커지고 있다"는 미래통합당 김상훈 의원 지적에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김 장관은 "가격이 올라서 국민들이 걱정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을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재산세라고 하는 것은 자산의 가치에 비례할 수밖에 없는 점이 있다"며 "공시가격을 현실화 하다 보면 중저가 주택을 소유한 분들의 세금도 오를 수가 있어서 올해 10월에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을 발표할 때 중저가 주택에 대한 재산세율을 인하하는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장관은 공시가격 현실화 문제에 대해선 "조세형평성과 균형성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라며 "오랫동안 국민과 국회에서 요구했던 일로 올해 10월에 로드맵을 발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