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지웰, '지역화폐 사업' 위해 KT와 전략적 제휴 체결

입력 2020.06.29. 21:14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은 지역화폐 기반의 온라인 지역몰 서비스를 위해 KT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지자체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지역화폐 규모는 6조원으로 추산되며, 매년 발행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지웰은 지역화폐 사용자가 비대면으로 다양한 지역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지역화폐플랫폼 서비스를 KT와 함께 진행한다.

이지웰은 복지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밀착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KT는 7개 지자체(부산, 세종, 김포, 공주, 울산, 익산, 칠곡)의 지역화폐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착한페이’ 지역화폐 플랫폼 및 결제 인프라를 제공한다.

기업복지사업을 핵심 비즈니스로 하는 이지웰은 지역화폐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해 지역화폐 서비스를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화폐사업을 위해 지자체별 맞춤형 온라인몰 개발 및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온누리상품권 결제 연동을 완료했다.

이지웰 권오흠 사장은 “지역 온라인몰은 소상공인의 상품, 지역 특산물, 숙박/관광, 배달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지역화폐 사용의 편의성이 제고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