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황교안 "통합이 정의···혁통위 6대 원칙에 새보수당 요구 반영"

입력 2020.01.13. 10:23 댓글 0개
"통합 대의 앞에 스스로 내려놓고 국민 뜻 받들어야"
"文 정권, 출범 후 권위주의 통제 사회로 역주행 중"
"측근의 부패·범죄 덮기 위해 수단·방법 가리지 않아"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왼쪽 세번째) 대표, 심재철(왼쪽)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영입인사 환영식에 '극지탐험가' 남영호(왼쪽 두번째) 씨와 함께 참석하고 있다. 2020.01.13.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유자비 문광호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혁신통합추진위원회에 저희도 동의한 6대 원칙이 발표됐다. 이 원칙에 새보수당의 요구 내용이 반영돼 있다"며 "통합 대의 앞에 함께 스스로 내려놓고 국민 뜻을 받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래야 실질적 성과 거두기를 기대한다. 한국당도 함께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통합이 정의"라고 언급한 그는 "정권 심판에 대한 요구가 전국 각지에서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무도한 정권 심판을 위해 당 혁신, 자유민주진영 대통합을 이루라는 것이 국민들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당, 새보수당 등 정당과 보수 계열 시민사회단체는 보수통합을 목표로 '혁신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의하며 ▲대통합 원칙은 혁신과 통합 ▲통합은 시대적 가치인 자유와 공정 추구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중도·보수 등 모든 세력 통합 추구 ▲세대를 넘어 청년들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통합 추구 ▲탄핵문제가 총선승리에 장애가 돼선 안 될 것 ▲대통합 정신을 담은 새로운 정당 창당 등 총 6가지 사항을 발표했다. 이에 새보수당은 황교안 대표가 유승민 의원이 제시한 보수재건 3원칙에 대해 확답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황 대표는 또 "문재인 정권 출범 후 권위주의 통제 사회로 역주행하고 있다"며 "정권 비판 대자보를 붙인 20대 청년들을 처벌한다고 한다. 해외 토픽감에 국제적 망신이다. 투기과열지구 9억원 이상 주택을 사려면 온갖 증명서, 내역서를 들고 찾아가서 직접 자격 소명하라고 한다. 국민 삶을 얼마나 옥죄면 만족하겠나"라고 지적했다.

또 "교육부란 곳은 교사를 모아놓고 탈북민을 폄하하고 태극기 시민들을 조롱하는 강연을 한다"며 "한국당은 위험한 역주행을 반드시 막겠다. 통합과 혁신으로 총선에 승리해 자유와 포용의 대한민국을 되찾겠다"고 밝혔다.

검찰 고위급 인사에 대해선 "문재인 대통령과 친문정권이 측근 권력의 부패 범죄를 덮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다. 최소한 염치도 거리낌도 없는 전형적 폭군 정치"라고 비판했다.

그는 "친문이란 이름의 특권세력은 영원히 법 위에 군림하겠다는 엄포"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 두려움에 갇혀 있다. 도저히 수습이 안되는 국기문란 사건의 위험 실체를 어떻게든 은폐하려는 것이다. 그래서 검찰과의 전쟁, 국민과의 전쟁이란 어리석은 길을 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을 향해 "그런다고 덮어질 일이 결코 아니다. 잘못을 저지르고 죄를 지었다면 그에 따른 처벌, 심판을 피할 방법이 없다"며 "훗날 더 큰 징벌을 초래할 수밖에 없단 사실을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